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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마케팅 4편 - 실행;Just do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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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3-21 15:48 조회1,53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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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장_실행_justdoit.png
마케팅은 돈과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돈을 많이 쓰면 시간이 절약되고, 시간을 많이 들이면 돈이 절약됩니다. 옆길로 잠시 새자면, 마케팅 비용은 사전에 계획에 따라 소진하면 좋습니다. 1년 계획을 세우기도 하시고, 매출 혹은 수익 대비 %로 계획하시기도 합니다. 

이번 챕터에서는 실행에 관한 이야기를 할 겁니다. 실제로 블로그를 쓰는데 필요한 이야기를 할 겁니다.

1. 계획표를 만들자!
각 카테고리에 따라 요일별로 포스팅 계획을 세우고 이를 지키는 것으로 쓰면 좋습니다. 또한 포스팅 시간도 매일 9시에서 11시 사이에는 무조건 블로그 포스팅을 한다는 식으로 정해놓고 지키면 좋습니다. 블로그 생성 후 100일간은 계획표에 따라 매일 1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면 좋습니다. 초반에는 시간이 꽤 많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숙련도가 늘어나면 점점 시간이 줄어들 겁니다. 혹은 서브 키워드 없이 메인키워드로만 한달 정도 작성하시다 요령이 생기면 서브 키워드도 끼워넣는 방식도 좋습니다.

2. 관계형성은 포스팅의 가치를 높여준다!
우리나라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유독 기브앤테이크의 개념이 강합니다. 내가 팔로우하니 너도 팔로우하라든지 ㅎㅎ 블로그 역시도 이러한 일이 많은데요. 서로 이웃과 맞댓글은 디지털 시대의 품앗이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새로 올린 글에 10개의 공감과 댓글은 확보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모바일 블로그 앱을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방문자들에게 댓글을 달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노출이 잘되기 위해서는 동영상>사진>텍스트 순입니다. 10초짜리라도 간단히 동영상을 첨부하시면 좋고 사진은 최소 4장 이상을 권장해드립니다.

앞서도 잠깐 말씀드렸지만 화이트데이와 같은 기념일은 1개월 전부터 해당 키워드를 통한 포스팅을 연달하면 좋습니다. 
(21일전)화이트데이 이벤트 연구하다 치맥만 먹고 잠
(14일전)화이트데이 이벤트를 공개합니다!
(7일전)화이트데이 택배 물량 대폭발
(당일)화이트데이 이벤트 당첨자 공개!

사실 고객층에 따라 카테고리 명을 정하는 것이나 각 카테고리별 컨텐츠 지정 등 할 것은 많지만 이번 강의에서는 어렵고 복잡한 기술보다 기본에 가까운 초식만 알려드리고 그 초식만 잘 운용하시면 고수가 될 수 있는 걸 알려드리는 것이 목적이므로 이 정도에서 마무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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